본문 바로가기
IT - 디지털

구글 드라이브에서 한글(hwp) 읽기

by 이윤기 2022. 9. 20.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비영리단체용 워크 스페이스를 활용하면 구글 드라이브 30GB를 기본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구글시트와 구글 설문지를 주로 사용하는데, 가끔은 구글 드라이브에 PDF 파일이나 한글 파일을 저장해두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가장 불편한 것은 PDF 파일은 바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지만 한글(hwp) 파일을 확인하려면 해당 파일을 다운로드를 받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미 오랫 동안 한글(HWP)에 워낙 익숙해 있다보니 구글 문서나 다른 워드프로세스로 바꾸기는 쉽지가 않습니다. 그러다보니 구글드라이브에는 가급적 한글 파일을 올리지 않는 방법을 선택하였습니다. 

 

 

그런데 몇 칠전 구글링을 하다가 우연히 구글 드라이브에서 한글(HWP) 파일을 열어볼 수 있는 크롬 앱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바로 사진으로 보시는 <Synap Document Viewer>라는 앱인데요, 사이냅소프트라는 회사에서 만든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이 앱을 설치하면 구글 드라이브에서 한글(HWP) 파일 뿐만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 워드(doc), 엑셀(xls), 파워포인터(ppt)파일과 zip 파일까지 바로보기 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따라가서 앱을 설치하시고, 기본앱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https://gsuite.google.com/marketplace/app/synap_document_viewer/451168936263?hl=ko